기업회생 스토리

회생절차 중소·벤처기업에 600억 자금·보증 지원.. 이렇게 받으세요

기업회생 지원
 

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에 융자와 이행보증을 결합한 ‘패키지형 회생기업 금융자금’ 600억 원이 지원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금융위원회는 이번 지원이 다음 달 1일(4월1일)부터 실시된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서울보증보험이 협업 기관으로 참여합니다.


이번 지원에는 정책금융기관인 중진공과 캠코가 회생 기업에 필요한 350억 원 규모의 DIP 금융 자금을 공동으로 우선 투입합니다. DIP란 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기업 경영인의 경영권을 인정한 상태에서 신규자금을 지원하는 금융 기법을 말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은 또 공동 융자금을 받은 회생 기업에 대한 심사 기준을 완화해 기업 당 최대 5억 원 한도에서 250억 원 무담보 이행보증을 우대 공급합니다.

 

지원 기업은 2~5%대 저금리의 신용대출· 무담보 특별보증 등 우대조건을 적용받게 됩니다.


중진공은 이와 함께 신속한 지원을 위해 융자, 보증 약정 등 제출서류를 최소화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회생자금 융자 외에 회생 컨설팅을 통해 회생절차 개시부터 회생인가 단계까지 회생절차 대행과 전문가 자문도 지원합니다.


지원 융자에 대한 문의는 중진공 재도전종합지원센터, 캠코기업지원금융 공동사무국·캠코 기업투자금융처에 받게 됩니다. 자금융자 이후 우대보증 발급 문의는 서울보증보험 중기서민지원팀에 하면 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