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보기

기업회생은 사람 생명을 살리는 일

cb7948c5a15e3fa9f1953155c67d61b7_1545504430_8403.jpg



실제로 한강다리까지 갔다 온 사람도 있고, 죽으려고 생각한 사람도 많습니다. 


기업회생은 다른 면으로 보면, 사람 생명을 살리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생명을 살리고, 그 가족을 살리는 일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생명의 전화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기업회생 신청을 고민하시는 사장님 및 어려움에 처한 기업 사장님들에게 기업회생을 차마 권유하시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적었습니다.


많은 부분이 있지만 그중 대표적인 것은...


그간 거래한 거래처에 대한 심적부담


기업회생을 신청하면 신청후 일주일 이내에 모든거래처에 대한 대금 결제가 중단되므로 거기에 따른 거래처의 고통도 당연히 클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거래처의 대금결제 방식은 양호한 업체가 월말 마감후 익월 20일 결제입니다. 이 금액은 기업회생을 신청하면 대금지급이 중지되어 지급할 수 없는 점이나, 향후에 회사가 더욱 더 어려워져서 영영 지급할 수 없는 상황이 되는 점이나 단지 시간의 차이 일 뿐 똑같이 지급할 수 없는 금액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기업회생을 신청하여 기존 거래처와 계속 거래하면서 회생을 도모하는 것도 무척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어려워지기 시작하면 모든 어려움들이 한꺼번에 밀려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회사도, 직원도, 소중한 가족도 모두 지키기 힘들어집니다. 

그러나 기업회생을 신청하면 일주일 이내에 모든 채무의 지급이 중단되고,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이 모든 것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로 비교하면 경착륙을 피하고 연착륙을 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생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기업회생을 신청하셔서 진행하신 사장님들과 대화한 바에 따르면, 많은 사장님들께서 적어도 한번쯤은 안 좋은 생각을 하신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주변에 혹 사업이 어려워 지신 분이 계시면 적극적으로 기업회생을 신청하시기를 권유하셨으면 합니다. 적어도 기업회생을 않더라도 꼭 알아 보시기를 권유하셨으면 합니다. 


사업의 재기도 중요하지만, 적어도 기업회생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0 Comments